(Mashable의 “Verizon Droid Meta-Review: “A Killer Phone”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한 글입니다.)
돌아온 장고, 모토롤라가 내놓은 회심의 역작 ‘드로이드’로 한 주 내내 시끄러웠던 (미국) 온라인이었던 것 같습니다. 주로 이런 내용들 때문에 화제가 된 듯 합니다.
- 모토롤라의 절치부심 이후 최고의 멤버들이 모여서 내놓은 첫 모델 (“드로이드가 모토롤라를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인가?” 참조)
- 미국 제1위의 통신업체 Verizon이 ‘역대 최고의 마케팅을 펼치겠다‘고 선언
- 구글도 출시에 때맞춰 구글내비게이션 무료 발표
- 멋진 HW스펙: 속도, 오디오품질, 고해상도 액정, 멀티태스킹, 도킹, 쿼티자판 등등등등
- 안드로이드 2.0이 탑재된 최초의 폰
- iDon’t 캠페인에 대항하는 iDon’t care 캠페인
모토랄라는 아이폰을 직접 겨냥하는 적극적마케팅으로 일단 ‘아이폰과 경쟁할 만한 폰’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데는 성공한 것 같습니다.
이에 많은 주요 해외매체들이 드로이드에 대한 벤치마킹 및 리뷰 기사를 실었지요. 읿부는 아이폰과 비교를 하기도 했구요.
그 많은 기사를 다 올릴 수는 없고, 결론 부분만 올립니다.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.
Engadget:
“드로이드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대부분 갖춘 갖춘 훌륭한 폰으로 현재 Verizon망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선택. 결국 기존의 ‘일반적인’ 아이폰 사용자들을 당장 뺏아오기에는 어려워 보이나 많은 스마트폰 애호가에는 큰 기쁨을 줄 수 있는 전화기.”
Boy Genius Report:
“우리는 모토롤라 드로이드에 완전히 매료되었다. 끝내주는 하드웨어에 죽여주는 소프트웨어에 가장 훌륭한 이통망을 갖고 있는 진짜 대단한 놈이다.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다 추천할 만한 넘은 아니다.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최고의 폰이 아니며 이를 개선하여 모바일 시장에서 제대로 한 판 붙으려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”
Gizmodo:
“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어요. 아이폰을 안 사실 거면 드로이드를 사세요. Verizon망에서는 최고의 폰입니다. 안드로이드 2.0까지 깔려있죠. 드로이드는 2번째로 좋은 훌륭한 스마트폰입니다. 어떤 측면에서 볼 때 결점이 없는 폰은 아니지만 제1의 이통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2의 전화기라는 건 확실합니다.”
David Pogue (The New York Times): “Verizon이 ‘드로이드 대 아이폰’의 맞짱을(?) 원하는 것 같으니 이렇게 말씀드리죠. 드로이드는 이통사, 커스터마이징, GPS내비게이션, 스피커, 하드웨어키보드, 탈착식 배터리와 개방성 (오픈소스OS, 검열이 거의 없는 앱스토어)에 강점을 갖고 있고, 아이폰은 단순, 세련미, 두께, 디자인, 웹브라이징, 컴퓨터와 음악/비디오 동기화, 악세사리 마켓, 양질의 앱들이 가득한 앱스토어가 강점입니다. 뭘 사던, 어쨌든 만족할 거에요”
Walt Mossberg (The Wall Street Journal): Verizon의 빠른 3G망을 사용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들은 AT&T의 아이폰을 보고 부러움의 시선을 보내고 있었으나 이제 Verizon에도 아이폰에 견줄 만한 폰이 나왔다고 결론. 안드로이드가 작동하는 폰 중에서 최고의 폰이며 Verizon에서 내놓은 폰 중 최고의 폰이라고 의미 부여.
CNet: “디자인적인 약간의 이슈와 멀티미디어에 약간의 논란은 있다고 하나 모토롤라 드로이드는 현재까지 출시된 구글 안드로이드 단말기 중 가장 강력하고 빠른 넘이다 안드로이드의 개방성을 충분히 수용하고 있고 분명히 Verizon 사용자들도 아이폰 수준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.”
LA Times: “모토롤라 드로이드는 시장에 나와 있는 폰 중 최고의 구글 폰이다. 드로이드는 Verizon에서는 최고의 폰이며 이는 최소 몇 달 간은 지속이 될 전망이다.”
Tech Crunch (Round 1):
GPS, 음성조작, 연락처, 통화품질 등 여러 면에서 드로이드와 아이폰은 비슷하거나 드로이드가 조금 나은 것 같다. 그러나 드로이드를 누구에게나 추천해 주기는 어려울 것 같다. 일반인들에게는 아이폰을, 컴퓨터/스마트폰 애호가, 얼리어댑터 같은 사람들에게는 드로이드를 권하고 싶다. 뭘 선택하더라도 좋은 선택!
Tech Crunch (Round 2):
테스트는 했으나 결론은 같다는 얘기.
*참고: 가격, 및 하드웨어 비교 차트 Droid vs iPhone: The Comparison Chart
크리스옵퐈의 결론: 내가 뭘 봐야 알지. -.,-;;위의 얘기들은 결국은 미국 얘기고, 그래서 우리 손에는 언제 들어오느냐인데..
어떤 분들은 아이폰의 전철을 밟아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오는 거 아니냐는 섣부른 전망을 내놓으시기도 하십니다만, ^^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내년 1월 늦어도 2월 정도면 이 폰을 우리나라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. (출시 전망 참조)
저희도 아이폰이냐 드로이드냐 고민 좀 하게 해주세요, 제발~~
@sbroh
No comments:
Post a Comment